청평에 있는 인공호수로 수려한 산세와 함께 아름다운 호수가 있어 가평팔경의 제2경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호명산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곡은 산과 호수를 찾은 사람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지요. 팔각정과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청평의 경관이 그림같은 곳입니다.
청평에 있는 인공호수로 수려한 산세와 함께 아름다운 호수가 있어 가평팔경의 제2경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호명산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곡은 산과 호수를 찾은 사람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지요. 팔각정과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청평의 경관이 그림같은 곳입니다.
가평군 하면에서 운악산을 오르면 무우폭포가 있고, 남동쪽의 산 중턱에는 고찰 현등사(懸燈寺)가 자리잡고 있다. 이 사찰은 신라 법흥왕 때 인도의 승려 마라하미를 위하여 창건하였다고 하며, 고려 희종 때 보조국사 지눌(知訥)이 재건하였다. ‘운악산(雲岳山)’이란 이름은 망경대를 중심으로 높이 솟구친 암봉들이 구름을 뚫을 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현등사의 이름을 빌려 현등산이라고도 한다. 보조국사가 폐허화한 불우(佛宇)를 발견했을 때 불우는 비록 황폐했지만 석등(石燈)의 불빛만은 여전히 밝게 비치고 있었으므로, '현등(懸燈)'이라 이름붙였다고 한다.
자연과 더불어 조화를 이루며 설치된 가평썰매장은 인근 조종천과 백옥같은 계곡이 즐비한 곳으로 수도권 유일의 가족레저 체험공간을 창출하여 여름에는 물썰매, 겨울에는 눈썰매를 타는 연중 언제나 이용가능한 사계절 썰매장입니다.
경기도 가평군 하면 대보리에 위치한 야생수목원 꽃무지풀무지는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풀과 나무들이 본래 있던 야생의 생태 그대로 들어선 수목원이다. 1997년부터 준비하여 2003년에 개장한 수목원은 외래종에게 밀려나고 개발로 인한 자연파괴로 사라져가는 순수 토종 식물을 보호하고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만들어졌다. 그게 겨울안개, 봄의노래, 여름마당, 가을향기의 테마로 공간이 구성되었으며 그 외 꽃풀마당, 개구리세상, 버드나무쉼터 등의 특별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사계절 즐거운 휴식, 엘리시안 강촌
엘리시안 강촌은 콘도미니엄과 골프, 스키, 웨딩이 결합된 종합 리조트이자 가족 휴양지입니다.
편안하고 품격 있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콘도미니엄과 강촌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최상의 라운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최진실과 박신양이 주연한 영화<편지>에서 나오는 수목원 및 환유 나무가 있는 곳으로 더욱 유명해졌으며 아침고요수목원안에 작은 계곡과 허브 매장, 기념품 매장 등 볼거리, 먹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프랑스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곳으로 경기도 가평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랑스 현지와 정식 계약한 어린왕자 테마파크와 자연을 그대로 살린 친자연 공간이다.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그겨울이바람이분다’ 에서 송혜교집으로 널리 알려졌지만
그전에 ‘사랑비’ 나 ‘풀하우스’ 같은 드라마에서 단골배경이 될 정도로 제이드가든은 수려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자라섬은 북한강에 떠 있는 하나의 섬으로 약 20여만평의 크기이며 섬 가장자리로는 큰돌과 잔자갈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 부위는 모래와 흙으로 뒤덮여 있다. 중앙 부위에는 큰 미류나무들과 버들가지등 자연 수목원이 있으며 강가 수변도로아 해바라기광장, 들꽃광장, 코스모스등 수많은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자연 휴양지이다. 자라섬은 우리에게 인간의 때묻지 않은 순수함과 따뜻함을 전해주고 있으며 여행을 함에 있어 낭만과 사색의 공간을 줄 수 있을 만큼 여우롭고 자유분방한 섬이라 할 수 있다.